콘텐츠 바로가기
제목 [가톨릭평화신문] 군종교구 청소년캠프, 오크벨리서 개최
작성자 홍보국 작성일 2024-02-22
첨부파일          

군종교구는 최근 강원도 ‘오크밸리 스키장’에서 2박 3일간 2024년 청소년 전례 봉사자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에는 군종교구 30개 본당에서 청소년 전례 봉사자 170여 명을 비롯해 군종 사제단, 교리교사, 군종병 등 모두 21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은 전문 강사에게 스키 강습도 받고, 포스트 게임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도 보냈다. 저녁에는 지도 사제단과 청년 봉사자들과 함께 소공동체 미사도 봉헌했다.

고교 2학년 김영진(가브리엘라, 국군중앙주교좌본당)양은 “지난해 겨울 캠프 때 만났던 친구들을 다시 만났다”며 “전후방 각지에 위치한 군종 성당 청소년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쭉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구장 서상범 주교는 사제단과 함께한 파견 미사 강론에서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루카 10,2)라는 성경 말씀을 전하며 주님의 일꾼이 되길 당부했다. 이어 “캠프를 통해 청소년 전례 봉사자로서 일치하는 시간을 가진 만큼 본당에 돌아가서도 주님 부르심에 응답하는 삶을 계속 살아가자”고 격려했다.

 

기사원문보기

 

출처 : 가톨릭평화신문

이전글 [가톨릭평화신문] 서상범 주교 “기도하고 나라 위하는 장교 되길” 당부
다음글 [가톨릭신문] 남수단으로 파병 가는 군종교구 김영송 신부